이나모리 가즈오 Official Website

menu

에피소드

챌린지 정신을 가진다
- 1969년 멀티레이어 패키지를 개발 -

교세라의 역사를 이야기하는데 있어 빠뜨릴 수 없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멀티레이어 패키지」가 있습니다.

교세라가 창업한지 얼마 되지 않은 1960년대는 일렉트로닉스 산업의 발흥기로, 교세라도 IC칩을 보호하기 위한 세라믹 부품을 대량으로 수주하게 되었습니다. 여태까지 엄격한 기술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신뢰와 기술을 확립한 교세라는, 당시 미국 최대의 반도체 메이커로부터, 고밀도 적층IC패키지의 주문을 받았던 것입니다. 이것은 그때까지의 교세라의 기술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 것으로 다다미 2첩분(약1평)의 도면이 있고, 기술적으로도 극복해야 할 과제가 다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나모리 명예회장을 선두로 기술진이 한 덩어리로 되어, 포기하지 않고 여러 가지 장애에 대처한 결과, 드디어 고객을 감격시킬 정도의 성과를 이룬 시작품을 완성시킨 것입니다.

이 개발에서 배양된 기술에 의해, 그 후, 교세라에는 전 세계의 반도체 메이커로부터의 주문이 밀려들어와 급성장을 이루어 갔습니다. 이 성공은, 이나모리 명예회장이 진두지휘를 하고, 기술자들이 연이어 나오는 기술적 과제를 극복하기 위해, 그 방법을 자나깨나 계속 생각, 실행해서 간것 때문에 다름 없지 않았습니다. 높은 목표를 가지고, 곤란한 상황으로부터 도망치지 않고, 바로 정면으로 진지하게 개발에 임한 결과, 멋진 제품을 만들수 있게 되었고, 사업의 발전으로 이어지게 된 것입니다.

에피소드
한국과 이나모리 명예회장과의 관계
이나모리 명예회장과 우장춘 박사와의 인연